2023 공예주간_일월상회2
장소 : 솔루나 갤러리 :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13길 46
카페 무지개 : 서울시 서대문구 가좌로 65 1층
기간 : 2023.05.19 - 05.28
참여작가 : 김동식, 김춘식, 서신정, 조대용, 노혜신, 신혜림, 이송암, 이지은, 장재녕, 최유정, 하신혁, 허상욱, Glory G
강인경, 김애영, 김지수, 김예진, 박선우, 사이토 유나, 송인범, 안민주, 오지은, 윤소윤, 이재희, 장진서, 조예린
주최, 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KCDF
상회에 가본 적이 있나요?
다양한 생활용품과 먹거리 가득한 시장을 생각해 보면, 알록달록한 색감과 구수한 향기가 우리의 기억을 불러옵니다.
먹음직스러운 과일과 채소들은 우리의 눈을 유혹하여 미각을 깨우고 허기를 달래주며, 생활에 필수적인 물건들은 용도와 쓰임에 따라 우리의 시각, 촉각 혹은 후각을 통해 사용됩니다.
공예는 인간의 삶이 시작되면서부터 함께 해왔으며, 자연의 소재를 이용해 필요한 용품을 만드는 것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2023년, 요즘 우리의 일상에는 다양한 삶의 태도와 취향이 공존합니다. 공예 역시 더욱 확장된 분야와 발전된 기법으로 쓰임을 벗어나 예술품의 가치로써 여겨지고 있습니다.
<일월상회> 전시는 땅의 양분, 비와 바람을 먹고 자란 열매들과 자연의 소재로 시작한 공예를 ‘상회’의 개념으로 융합하고자 합니다. 오랜 추억을 가진 분들에게는 옛 기억을 상기시키며, 상회를 접하지 못한 세대에게는 색다른 모습으로 다가올 본 전시가 조금은 새롭게 다가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