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ncubating Craft Makers_We; Build Up_서울대학교 도예전공 5인

장소 : 솔루나 갤러리

기간 : 2024.02.20 - 02.29

참여작가: 유세리, 윤 정, 이문정, 진혜린, 최이재



2024 INCUBATING CRAFT MAKERS


솔루나아트그룹의 대학 지원 공모사업 2024 Incubating Craft Makers의 주인공 서울대학교 도자전공 5인의 힘찬 발돋움으로 새해 첫 전시 ≪WE; BUILD UP≫을 개최합니다.


Incubating Craft Makers는 신예 작가 양성과 지원을 통해 공예 분야의 선순환과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전문가 멘토링, 전시 지원금, 정기 미팅 등 솔루나의 다양한 지원 하에 전시 전반의 실무를 직접 경험하여 현 시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작가 개인의 역량과 견해를 넓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작년 9월부터 시작된 2024년도 공모는 1차, 2차 심사를 거쳐 서울대학교 도예전공 5인이 선정되었습니다. 다섯의 작가는 약 3개월 동안 새로운 시선으로 작품을 제작하고, 참신한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 무단한 노력과 정성의 시간을 쌓았습니다.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영역이 확장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 시대에 공예의 미래를 밝힐 신예 창작가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공예계의 우수한 재원들이 잠재된 능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 함께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차곡차곡 쌓일 다섯 작가의 첫 발자국, ≪WE; BUILD UP≫을 시작합니다.


SOLUNA CRAFT Director 노일환



《WE; BUILD UP》


이번 전시는 하나의 작품이 탄생하기까지의 제작 과정에 집중하여 완성된 도자 그 이면의 깊은 작업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인도합니다. 도자 작업은 원료인 ‘흙’을 선택하고, ‘손’과 ‘도구’의 매개를 통해 작가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지난한 시간을 보낸 작품에 담긴 재료와 기법, 작가의 생각을 자세히 들여다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전시를 선보입니다. 


다섯의 작가가 쌓아 올린 크고 작은 작품들은 사용자에 따라 유동하는 작품의 변모를 염두하며 제작됩니다. 이 작품들은 공간에 멋을 더하는 장식이 되기도 하고, 귀한 그릇이 되기도 하며 여러분의 일상을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워 나갈 것입니다. 일련의 시간이 쌓이고, 노력이 쌓이고, 기술이 쌓여 탄생한 작품에 담긴 저마다의 가치와 미묘한 차이를 ‘WE; BUILD UP’ 전시에서 느끼시길 바랍니다.


서울대학교 도예전공 5인 

유세리 | 윤 정 | 이문정 | 진혜린 | 최이재